본문 바로가기
아프리카,트위치,BJ

168cm 47 유튜브 룩앤빈 운영중인 디지털 크리에이터 김다빈

by 대한민국스타포토뉴스 2023. 3. 5.
반응형
아프리카TV 베스트BJ
김다빈
출생
1996년 10월 16일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8cm 45kg
별명
다비드 비야, 빈사마
응원했던 팀
롯데 자이언츠 (2016~2018)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2016~2017)
구리 KDB생명 위너스 (2016~2017)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2016~2018)
대전 KGC인삼공사 (2016~2018)
창원 LG 세이커스 (2018~2019)

 

부산 출신의 대한민국의 전 치어리더이자 현 아프리카 BJ.

부산 출신 치어리더 중 숨은 인기 치어리더.
 
2016년에 롯데 자이언츠에서 데뷔하면서 인지도를 알렸다.

당시 선배들로 한화 이글스에서 고향으로 진출한 염지원 치어리더와 조윤경 치어리더 그리고 송윤화 치어리더와 함께 호흡을 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울산 모비스 피버스에서 염지원 치어리더와 조윤경 치어리더와 함께 활약했다.

언급한 선배들은 박기량 멤버들이다.

그 시절 별명이 바로 2010 월드컵 우승을 했던 스페인 국가대표팀 공격수인 다비드 비야였다.

공교롭게도 축구선수의 별명을 얻었는지 2018년에는 K리그1 소속의 강원 FC 축구에서도 활약했다. 이게 다 박기량 효과. 알고보면 축덕설.

이후 박기량 멤버에서 떠나게 되었는데 공교롭게도 대선배인 염지원 치어리더였다. 반대로, 조윤경 치어리더는 박기량 멤버에 남았다.


 

2018년 10월 창원 LG 세이커스 치어리더를 의미하는 세이퀸로 활약하면서 최고의 시기로 알리게 된다.

당시 최고 인기는 선배들인 염지원 치어리더와 송윤화 치어리더가 얻었는데 숨은 여신은 바로 김다빈이었다.

모비스 치어리더 시절부터 단발이라는 색깔과 함께 단아함과 깜찍함을 창원 LG 팬들에게 알리기도 했다.

그 시절 미디어 뉴스에 등장했는데 창원 LG 팬들은 금방 알아보면서 인사를 하기도 했다.

이 시기가 알고보면 최고 인기.
 
2019년 짧봤지만 창원 LG 세이퀸을 마지막으로 봄에 은퇴를 하게 되었다.

그것도 KBL 베스트 치어팀과 함께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깜찍했던 치어리더였다.

그 중 선배인 염지원 치어리더와 송윤화 치어리더만 소속으로 남아서 활약을 이어가게 되고 차기 시즌 창원 LG 세이커스 세이퀸은 자신과 동갑인 송재경 치어리더와 손지해 치어리더가 맡게 되었다.

2016년 롯데 자이언츠 시절 함께했던 3년 선배인 금보아 치어리더와 함께 일찍 떠난 경우로 롯데 팬들에게 치어리딩으로 이별을 하게 되었다. 이해 2016년 롯데 구단 채널에는 두 치어리더의 공연영상이 있었다.

 

 

 
은퇴 이후 현재 아프리카 TV BJ로 활동중이다.

2018년까지 했던 박기량 라인에서 떠났지만 이 출신 멤버들도 최근 아프리카 TV 포함 유튜버까지 소통 채널을 만들고 있다.
 
깜찍함이 돋보인다
방송때는 노래를 잘 부르는 편이다.
늦게 치어리더를 했는지 롯데 시절 인지도가 높지 못한 바람에 아직 방송시청률은 고전중이다.
 
박기량 멤버들은 염지원을 기준으로 떠나게 되었는데 알고보면 염지원 라인이다.
박기량에게 하품을 하면서 크게 혼난 일화도 있다. 농구로 보면 친한 감독도 외국인 선발로 다투는게 그 흑역사.
박기량 멤버는 진출이 쉽지 않은데 자신은 은퇴후 선배인 박기량과 조윤경은 수도 서울의 프로농구팀인 서울 SK 나이츠로 진출한 시기도 있었다. 이외 후배들은 인지도마저 올리지 못하고 있다. 함께 호흡앴던 후배인 안주연 치어리더를 보면 그 예제가 나온다. 강원 FC에서도 축구로 알리기도 했다. 막내였지만 인지도가 다른 편이며 같이 아프리카 TV 방송을 하고 있다.

 

은퇴 전후로 자신과 호흡조차 하지 않았던 부산 출신 대선배로 알려진 최고 인기 치어리더로 아무 인연이 없는 김연정 치어리더와도 소통을 하는 편이다. 보통 김연정은 자기 라인이 강한 편인데 의외의 일이다. 자신도 혹독한 치어리더 수업을 배웠는데 후배들에게도 그렇게 하는 편이지만 이변 중의 이변이다. 그 배경 뒤에 알고보면 염지원 선배의 효과다.
자신과 동갑인 송재경 치어리더와 손지해 치어리더도 소통을 하는 편이다. 손지해, 송재경, 조윤경 치어리더와 같이 실제로 여행간 적도 있다.
2018년 4월 29일 강원 FC의 홈 구장인 춘천송암레포츠타운에서 2018 K리그 홍보 대사 BJ 감스트 방송에 치어걸스와 함께  잠시 출연한 적이 있으며, 이 방송 분량은 2018년 5월 1일 MBC 스포츠 다이어리에 방송됐다.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치어리더 시절 치어리더 일로 가장 돈을 많이 벌었던 게 한달에 130만 원이었을 정도로 치어리더가 돈을 못 버는 직업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